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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12월 27일 금요일

3+1의 법칙(2) 나는 왜 리웨이를 선택했는가?

리웨이는 퍼티어 플라센타(Purtier Placenta)라는 사슴태반에서 추출한 줄기세포와
인체에 유효한 11종의 성분이 함유된 건강식품을 유통하는 회사다.
여기에 2019년 새롭게 토너가 출시되었고 이 또한 줄기세포를 기반으로 만들어져 있다. 

이 회사는 특이하게도 타 네트워크에서 하는 오토쉽이나 일정 매출을 올려야
수당이 지급되는 구조를 갖고있지 않다.
따라서 타 네트워크에서 리웨이를 피라미드라고 규정짓기도 한다.
이는 100% 잘못된 생각이다.




리웨이가 오토쉽이 없는 이유는 제품에 대한 강한 자신감이다.
실제로 퍼티어 플라센타는 건강식품으로 분류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효능 덕분에 한 번 구매한 사람의 90%가 재구매를 하고 있다.

즉, 억지로 파는 제품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팔리는 제품이라는 것이다.

또한 리웨이 사업을 통해서 수입이 발생하면 10%가 구매포인트로 적립이 된다.
이 포인트는 현금화 할 수 없고 오직 물건을 구매하는데 사용이 된다.
즉, 사업을 유지하기 위해 일부러 내돈을 쓸 필요가 없고,
내가 번돈의 일부로 물건을 구매하기 때문에 사업을 계속 유지하는 부담이 없다.
게다가 구매포인트로 물건을 사도 같은 보상체계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굳이 오토쉽이라는 강제규정없이
자연스럽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포인트가 쌓이는데 이걸 마다할 사람이 누가 있겠는가?


리웨이는 매년 약 1500억원을 연구비로 지출하고 있다.
그 결과로 2년 주기로 새롭게 업데이트 된 제품을 꾸준히 출시하고 있다.
2019년 현재 6th에디션이 출시가 되었는데 5th보다 줄기세포의 용량이 두배로 늘고,
각종 유효성분이 11종으로 늘었다.
또한 이 회사는 사슴 태반에서 추출한 줄기세포를 기반으로 만든 제품이다.
비슷한 태반 추출물의 건강식품과는 질적으로 다르다. 

리웨이는 12년 전에 싱가포르에서 방문판매로 처음 시작하였고
단일 품목으로 2018년 기준 약 5조의 매출을 기록할 정도로
어마어마한 판매고를 올리고 있는 회사다.
단일 품목으로 5조의 매출을 올리는게 상상이 안간다면
한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네트워크 마케팅 상위 130개 업체의 총매출이 5조 2천억이다.
1위인 A사가 1조 3천억원 정도임을 감안하면 실로 놀라운 매출이다.
그것도 단일품목으로 말이다.

이런 대단한 회사임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한국에 진출을 못하고 있다.
그 이유는 조합에서 규정한 35%의 수당을 지킬 수 없어서다.
한국기준으로 조합에 가입되어 합법적인 회사라고 말하는 130여개의 회사가 있고
리웨이처럼 해외에서 이미 활발하게 사업을 펼쳐나가고 있는 기업 또한 무시할 수 없다.
물론 내가 한국인이기 때문에 한국에서의 사업을 고려하자면
조합에 가입되어 있는 회사를 선택하는 것이 유리할 것이다.



하지만 요즘은 어떤 시대인가?
세계는 동시 생활권이라고 말해도 무방할 정도로
모든 정보가 실시간으로 전달되고 있다.
지금 당장 한국에 오픈하지 않은 곳이라 해도
요즘 회사는 대부분 글로벌 원코드이기 때문에 제품과 보상만 우수하다면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본다.

실제로 리웨이는 한국에 지사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약 8,000명의 사업자가 활동하고 있으며 최고 직급자도 배출하고 있다.
한국에 지사가 있지만 조합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회사는 불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렇지만 한국에 지사도 없는 회사를 불법이라고 규정하는건 어불성설이다. 

합리적인 보상이라는 것은 회사와 사업자가 상생할 수 있는 적절한 기준일 것이다.

사실 ‘이렇게 많이 줘도 되나?’ 싶을 정도로
리웨이의 보상체계는 어마어마하다.
리웨이는 매출액 대비 80%를 보상으로 지급하고,
심지어 내가 내 물건을 구매할때도 보상이 들어온다.
창업자가 과거 뉴스킨 사업자라는 것 또한
이 회사가 사업자에 대한 고민을 얼마나 하고 있는지에 대한 판단 기준이 될 것이다.
네트워크 사업의 생리를 잘 아는 사람이
회사를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많은 사업자가 필요했고
그들을 잡기 위해서는 타 회사에서는 따라올 수 없는 뛰어난 보상체계를 갖춰야만
승산이 있다고 판단했을 것이다.

즉, 이 회사는 과거 네트워크 사업 경험자와 뛰어난 기술력이 만나서
시너지를 창출하는 황금어장이 된 것이다. 

참고로 바이너리 마케팅을 완성시켰다고 평가받고 있는
S사의 보상플랜과 비교해보면 적게는 1.5배, 많게는 14배이상의 수입을 올릴 수 있다.


그래서 나는
12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고,
지금도 수백만의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으며
사업자들에게 파격적인 보상 플랜을 하는 회사
리웨이(Riway)를 선택했다.